올해 후원사와 계약만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대상 시상식에서 사상 초유의 6관왕에 오른 이정은(21·사진)을 놓고 기업 간 눈치 보기가 시작됐다.

이정은은 올해 말로 후원사인 화장품 전문 기업 토니모리와 2년 계약이 만료된다. 업계에서는 내년에는 토니모리 대신 다른 기업 로고가 이정은의 모자 정면에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토니모리는 지난 2015년 이맘때 연간 1억2000만원이라는 비교적 적은 금액에 이정은을 잡았다.

당시 이정은은 많은 새내기 유망주 가운데 한 명이었을 뿐이었다. 이정은은 신인 후원 계약금 순위에서도 5번째에 불과했다.

지난해 이정은이 신인왕을 차지하자 골프 마케팅 업계에서는 “토니모리가 가성비에서는 으뜸”이라는 말이 돌았다.

이정은이 올해 4승을 쓸어담으며 상금왕, 대상, 다승왕, 평균타수1위 등을 휩쓸자 이정은의 몸값은 폭등했다.

이정은을 잡으려면 지난해 하이트로 후원사를 옮긴 고진영(22)에게 준 금액보다 더 불러야 한다는 게 업계의 정설이다.

연간 매출액 3000억원 안팎의 중견기업 토니모리가 이정은을 다시 잡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이유다.

아직 본격적인 영입 경쟁은 시작되지 않았지만, 골프 마케팅에 활발한 상당수 대기업과 금융 기업이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