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주말극 ‘변혁의 사랑’이 시청률 3.3%로 종영했다.

아무래도 ‘그 사고’ 이후 마냥 웃으면서 보기가 어려웠다.

4일 tvN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부터 방송한 주말극 ‘변혁의 사랑’ 마지막회 시청률은 3.3%(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를 기록했다.

최종회에서는 변혁(최시원 분)이 백준(강소라), 권제훈(공명)과 힘을 합쳐 아버지 변강수(최재성)의 잘못을 세상에 알리는 모습이 담겼다. 또 변혁은 백준의 여행길에 동행하며 알쏭달쏭했던 러브라인도 해피엔딩이 됐다.

‘변혁의 사랑’은 최시원의 제대 후 첫 작품으로, 그의 장기인 코믹 연기를 다시 볼 수 있을 거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았다.

처음부터 을(乙)로 살아온 청춘의 각박한 현실을 그리면서도 그들의 통쾌한 반격을 담아 최근 드라마 트렌드와도 잘 맞아 떨어졌다.

그러나 사고는 엉뚱한 데서 터졌다.

방송 중 한 유명 한식당 대표가 최시원 가족의 반려견에 물린 후 숨진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시원에게 ‘반려견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최시원은 사고 이후에도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며 코믹 연기를 이어갔지만 사망 사고와 연관된 만큼 시청자 반응은 급속히 냉랭해졌다. 특히 시청률이 3% 중반에서 더 치고 올라갈 수 있었던 시점에 벌어진 사고라 제작진, 배우들로서는 더 아쉬웠을 것으로 보인다.

‘변혁의 사랑’ 후속으로는 오는 9일 노희경 작가의 원작을 리메이크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을 방송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