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축구단이 지난 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우수프로스포츠단상(장관상)을 수상(사진)했다.

울산은 2017년 국내 전 종목 프로팀 중 스포츠산업 발전에 가장 이바지한 ‘우수프로스포츠구단’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스포츠마케팅, 경영성과 부문 성과를 인정 받았다.

울산은 지난 2015년 김광국 대표이사 취임 이후 본격적인 개혁을 시작했다. ‘우리는 프로다’ ‘프로의 생명은 팬이다’ ‘우리는 팬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기 위해 뛴다’는 3대 비전을 세웠다.

울산은 최고 수준의 핵심 상품으로 승부하기 위해 사무국내 조직개편을 통해 전문 인력 시스템을 구축했다. ‘좋은 선수로 좋은 경기를 만든다’는 목표 아래 탄탄한 유소년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역 내 우수한 축구선수를 발굴하고 순차적 팀 리빌딩으로 프로팀 전력 강화에 힘써 2017년 창단 첫 FA컵 우승을 견인했다.

또 울산시와 함께 문수구장 좌석 리모델링을 실시하고, 전광판 등 기타 시설 보수를 통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의 관전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데이터와 영상분석을 바탕으로 축구를 더욱 재미있고 전문적으로 볼수 있는 팬 에듀케이션 컨텐츠 ‘축덕이야기’를 국내 스포츠 구단 중 처음으로 만들었다. 김봉출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