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장학재단, 2017 경동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 경동장학재단이 13일 UNIST 대학본관 6층 대회의실에서 ‘2017 경동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신규 장학생 10명에
총 8600만원 지원해
美 하버드대학교 등서
해외인턴십 기회 제공

경동장학재단이 13일 UNIST 대학본관 6층 대회의실에서 ‘2017 경동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10명의 신규 장학생에게 증서를 전달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미국, 캐나다 등 해외 유수의 대학에서 수학하며 인턴십을 수행할 기회를 얻는다.

학생들은 장학금을 받아 최장 6개월 간 대학에서 연구하거나 우수 스타트업에서의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에는 모두 8600만원이 지원된다.

경동장학재단이 올해부터 추진하는 UKGS(UNIST-Kyungdong Global Scholarship)프로그램은 해외연수로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캐나다 맥길대학교, 국제이공계인턴교류협회 등 3개 기관과 연계해 해외 인턴십을 진행한다. 올해는 하버드대학교, 맥길대학교와의 교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신규 장학생 5명은 오는 1월부터 맥길대학교에서 수학하며 캐나다 정부 추천 스타트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다.

나머지 5명의 장학생들은 지난 7월 UNIST-하버드공대 하계 프로그램을 통해 4주간의 연구 인턴십을 수행했다.

송재호 경동장학재단 이사(경동도시가스 대표)는 “경동장학재단은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왔다”며 “장학생들은 소중한 해외연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달라”고 당부했다.

경동장학재단은 2007년 울산의 대표적 에너지 기업인 경동도시가스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재단은 50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바탕으로 UNIST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