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걸작 시리즈 ‘스타워즈’의 8번째 에피소드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이하 라스트 제다이)가 14일 전세계 동시 개봉했다. 라스트제다이 스틸컷.

 

SF걸작 시리즈 ‘스타워즈’의 8번째 에피소드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이하 라스트 제다이)가 14일 전세계 동시 개봉했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1977년 5월 첫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프리퀄을 포함해 총 7편의 시리즈가 제작됐다. 이번에 개봉하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8번째 작품이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는 개봉 전부터 다양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예매율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성했다. 여기에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3%, 메타크리틱 지수 86%를 기록하며 시리즈 사상 최고의 작품이라는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 작품은 특히 전작과 비교해 시각효과가 더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것으로 전해졌다. 오프닝과 영화 속 전쟁씬은 CG를 통해 화려하고 강렬하게 그려진다. 여기에 등장하는 행성 속 풍경 또한 아름답고 수려하다는 후문이다.

해외 언론들은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는 개봉 첫 주 북미에서 2억 달러, 해외에서 2억 2,500만 달러의 오프닝 수익을 거둘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세계 2위의 영화 시장인 중국을 제외한 예상치로, 전 세계적인 초대형 흥행 돌풍을 예고한 셈이다.

국내 역시 사전 예매량만 10만 장을 돌파해 전 세계 흥행 대열에 마침내 합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