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예로부터 신비의 약용동물 잘 알려진 흑염소는 풍부한 영양뿐 아니라 식감마저 우수해 많은 미식가들이 즐겨먹는 보양식으로 사랑받아 왔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흑염소는 원기회복에 탁월해 체력 및 기운 보충이 필요한 노인, 임산부, 환자 등에 큰 도움을 주고 마음을 편하게 다스려주는 효능이 깊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음식.

이러한 흑염소요리는 오늘날 다양한 레시피로 개발되어 사시사철 식탁 위에 오르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강원도맛집 ‘까미소’가 있다.

흠염소 특유의 누린내를 말끔하게 잡아내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흑염소요리로 명성을 얻은 이 곳은 보양식으로 제 격인 흑염소요리전문점이다.

요리의 기본은 무엇보다 안전이라는 신념으로 모든 먹거리는 국내산을 으뜸으로 여기는 만큼, 직접 키운 흑염소와 순수 자체농장에서 자란 유기농 채소로 손님 상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곳이다.

때문에 이 곳에서 맛보는 깜소탕, 깜소수육, 깜소웇탕, 깜소전골 등의 모든 흑염소요리는 흑염소 특유의 누린내가 일절 없이 한번 맛보면 반하기 일쑤이다.

거기다영양이 풍부하고 식감까지 연하고 부드러워 기운회복을 위한 영양만점 흑염소탕으로 제 격이다.흑염소 요리는 다른 고기와 달리 지방 함량이 낮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고아라키돈산성분이 풍부해 여성및 임산부에게도 특효다.

만약 다른 보양식을 원한다면 흑염소요리 뿐만아니라직접 키운 토종닭으로 만든 옻전골, 토종닭한방백숙, 토종닭옻백숙과 같은 보양식 메뉴도 풍부해 무더운 여름부터 추운 겨울까지 언제든지 찾아와 든든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정갈한맛에 건강까지 생각한 영양만점으로 강원도맛집으로 우뚝 선 이 곳을 찾아 보양식 흑염소요리를 즐겨보자.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