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무바달라 챔피언십 출전
佛오픈 우승 오스타펜코와 대결

▲ 무바달라 챔피언십 대회 포스터.

대회 인터넷 홈페이지 사진 캡처

세리나 윌리엄스(22위·미국)가 30일 이벤트 대회인 무바달라 월드 테니스 챔피언십을 통해 코트에 복귀한다.

윌리엄스는 25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대회를 통해 복귀전을 치르게 돼 기쁘다”며 “이 경기는 9월에 딸이 태어난 뒤 치르는 첫 경기”라고 밝혔다.

여자 테니스 세계 최강으로 군림하던 윌리엄스는 올해 1월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정상에 오른 뒤 임신 사실을 공개하고 잠시 코트를 떠났다.

그는 호주오픈 대회 도중 임신 사실을 알고도 결승전까지 마쳤으며 끝내 우승까지 차지했다.

9월에 딸을 낳은 윌리엄스는 2018년 1월에 열리는 호주오픈을 통해 복귀하리라는 전망이 많았으나 예상보다 일찍 코트에 서게 됐다.

윌리엄스가 출전하기로 한 무바달라 챔피언십은 여자프로테니스(WTA) 정규 투어 대회는 아니지만 해마다 연말에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하는 이벤트 대회다.

윌리엄스는 30일에 올해 프랑스 오픈 우승자 옐레나 오스타펜코(7위·라트비아)를 상대한다.

지난해 12월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디트’ 창업자인 알렉시스 오하니언과 약혼한 윌리엄스는 지난달 결혼식을 올렸다.

윌리엄스는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총 23회 우승했다. 프로 선수들의 메이저 대회 출전이 허용된 1968년 이후로는 최다 기록이고, 1968년 이전 기록까지 더해도 마거릿 코트(호주)의 24회 다음 가는 기록이다.

2018년 1월 호주오픈에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출전하는 윌리엄스는 메이저 대회 24승에 도전한다.

올해로 10회째인 무바달라 챔피언십은 그동안 남자 대회만 열렸으며 올해 여자 경기가 처음 신설됐다.

올해 대회는 28일부터 사흘간 이어지며 남자부에는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 케빈 앤더슨(남아공) 등이 출전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