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천호진 KBS 연기대상 공동수상

▲ 지난 31일 열린 ‘2017 KBS 연기대상’에서 ‘두 아버지’ 배우 김영철과 천호진이 대상을 수상했다.

‘아버지가…’ 김영철·‘황금빛…’ 천호진
이 시대 아버지상 절절하게 그려내 차지
최우수상은 남궁민·이유리·정려원 받아

여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했던 올해 KBS 연기대상은 ‘두 아버지’ 배우 김영철(64)과 천호진(57)에게 돌아갔다.

‘아버지가 이상해’의 김영철과 ‘황금빛 내 인생’의 천호진은 지난 31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7 KBS 연기대상’에서 다양한 젊은 후보들을 누르고 대상을 차지했다.

김영철은 2000년 ‘태조 왕건’으로 KBS 연기대상을 받은 이후 17년 만에 두 번째, 천호진은 생애 첫 대상이다. 두 사람은 KBS 주말극에서 이 시대의 아버지상을 각기 다른 개성으로 절절하게 그려내면서 많은 시청자의 심금을 울려 올해 유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다.

김영철은 “17년 전 궁예로 사랑받은 기억이 생생한데 또 이렇게 큰 영광을 받았다”며 “‘아버지가 이상해’ 같이 좋은 작품을 만난 덕분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천호진은 “이 상을 세상 모든 부모님께 드리겠다. 저도 어느 부모의 아들이다. 아버지께서 몸이 좀 안 좋으신데 빨리 완쾌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올해 드라마 분야에서 풍작을 이룬 KBS답게 각 분야에서 불꽃 튀는 경쟁을 펼쳤고, 공동수상도 적지 않았다. 최우수상은 ‘김과장’의 남궁민과 ‘아버지가 이상해’의 이유리, ‘마녀의 법정’의 정려원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7일의 왕비’의 이동건과 ‘김과장’의 준호, ‘완벽한 아내’의 조여정(이상 중편), ‘다시, 첫사랑’의 김승수와 명세빈, ‘내 남자의 비밀’의 송창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임수향(일일극), ‘쌈, 마이웨이’의 박서준과 김지원, ‘고백부부’의 장나라(미니시리즈), ‘황금빛 내 인생’의 박시후와 신혜선(장편)이 가져갔다. 신인상은 ‘쌈, 마이웨이’의 안재홍과 ‘매드독’의 우도환, ‘학교 2017’의 김세정과 ‘매드독’ ‘아버지가 이상해’의 류화영이 받았다.

특별공로상은 고(故) 김영애가 받아 아들 이민우 씨가 대리 수상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