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성대 취업진로처 정은경(오른쪽) 팀장이 지난 2일 부산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17년도 고용노동행정 유공 정부 표창 전수 및 수여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경성대학교 제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취업진로처 정은경 팀장이 지난 2일 부산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17년도 고용노동행정 유공 정부 표창 전수 및 수여식’에서 청년고용촉진분야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표창은 2017년도 고용노동행정 부문의 일자리창출지원, 청년고용촉진, 노사관계안정, 노사협력증진, 일가정양립지원확산, 공공기관노사관계합리화, 근로감독행정개선 등 각 분야별로 기여한 2개의 단체와 10명의 개인에게 수여됐다.

 청년고용촉진 유공분야에서 수상한 정 팀장은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사업과 재학생직무체험사업, 한국장학재단의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 부산광역시의 대학생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 부산테크노파크의 취업동아리 직무교육사업, 부산경제진흥원의 대학교 취업동아리 지원사업 등 다수의 국책사업을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또 고용노동부의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청년취업인턴제, 청년취업아카데미, 취업성공패키지, 중소기업 취업연수지원사업 등 청년 취업을 위한 국가사업과 경성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함으로써 대학과 정부기관간의 사업 연계를 통한 청년고용촉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