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보라의 ‘경력단절 없는 …’

▲ 경력단절 없는 엄마의 공부방
많은 사람들이 공부방 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다. 비교적 적은 자본이 투입되고, 리스크도 적기 때문. 하지만 막상 시작하면 많은 문제와 직면한다. 아이를 둔 엄마라면 육아와 병행하려다보니 더 어려울 수도 있다.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해쳐나가야 하나?

임보라의 <경력단절 없는 엄마의 공부방>은 공부방 창업 및 운영의 첫걸음부터 완성까지 책임진다. 어렵지 않고 쉽게, ‘옆집 엄마’의 조언처럼 친근하게 다가간다. 작가의 말마따나 ‘맨땅에 헤딩’해본 사람만이 이야기할 수 있는 소중한 조언들이 엮어진 책이다.

1장 ‘이제 나는 나를 고용한다’에서는 프랜차이즈 학원과 비교되는 공부방의 강점을 이야기하고 자신이 가진 능력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알려준다. 2장 ‘엄마의 공부방 준비단계’는 공부방 창업을 위한 본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공부방 장소 선정과 개업을 위한 법적 절차, 가성비 좋은 인테리어법, 효과적인 홍보방법을 이야기한다. 교과서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담았다. 3장 ‘이것만 알아도 살아남는다’에서는 공부방 운영 시 잊어서는 안되는 실질적인 운영방법을 이야기한다.

저자 임보라씨는 건국대학교 법학과와 미국 웨스턴 타운 컬리지 TESOL을 수료했다. 각종 번역작업에 참여했으며 삼성 LG 등 대기업과 한국마사회 등으로 출강하고 있다. 홍영진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