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유튜브 등 게재 9일만에 조회수 100만건 돌파

 

“응원의 힘으로 더해지는 스피드는 측정 불가!”

평창동계올림픽 공식스폰서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는 새로운 기업PR 캠페인 광고(사진)가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감이 반영되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 게시한지 9일만인 8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조회 수 100만건을 넘어 서는 등 반응이 폭발적이라고 말했다.

인간탄환이라 불리는 우사인 볼트의 최고 속도는 시속 37㎞다. 하지만 사람이 하는 무동력 운동 중 가장 빠른 경기는 동계 스포츠에 있다.

2013년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남자 알파인 경기에서 프랑스의 요안클라레는 시속 161.9㎞를 기록했다. 현존 최고 속도다.

여기에 140㎞/h를 상회하는 루지, 봅슬레이에 체감속도가 400㎞/h에 달한다는 스켈레톤까지 생각하면 동계 올림픽은 스피드의 향연이다. 시속 170㎞의 퍽을 온 몸으로 막아내는 아이스하키 역시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의 스포츠다.

SK이노베이션의 응원 광고는 각 종목의 스피드와 응원의 힘이 더해졌을 때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더욱더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정유 부문 후원사로 참여 중이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