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배우 故 장자연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추미애 페이스북 캡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배우 故 장자연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추 대표는 9일 SNS 페이스북을 통해 “재벌회장, 언론사주, 문화권력이 담합하여 한 배우를 학대하고 죽음으로 내몰았습니다”며 “여배우를 지켜주지 못했던 사회의 검찰도 태연히 진실을 묻어버렸습니다”고 말 문을 열었다.

이어 “군대내에서 성폭력피해를 당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여군대위사건도 성폭력 피해사건에 대한 사회적 방조와 방관이 자리잡고 있다는 점에서 장자연양 사건과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고 전했다.

추 대표는 “한림대 성심병원 간호사들처럼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나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미투(#Metoo)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성폭력, 성희롱, 성차별을 감내하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며 “권력자들이 약자를 함부로 대하지 않는 나라. 남성들이 여성을 대할 때 ‘나의 어머니, 나의 아내, 나의 여동생, 나의 딸들’이라는 생각으로 소중하게 대하는 세상. 괴롭힘 당하는 누군가를 보고 침묵하지 않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야합니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의 글을 본 네티즌들은 “재조사가 필요합니다” “더 이상 약자를 죽음으로 몰아서는 안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