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열려…각계 인사 한자리에

▲ 이낙연 국무총리와 여야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박수 치고 있다. 연합뉴스

중소기업인과 각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2018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가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렸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지방선거와 개헌 일정 등으로 사업환경에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이 새로운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고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과 같은 노동정책 변화에 대응해 정부·국회와 긴밀하게 소통해서 보완대책이 마련돼 연착륙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중소기업인들이 올해의 사자성어로 꼽은 ‘호시우행’(호랑이처럼 보고 소처럼 간다)을 언급하며 “현재의 위기를 선제 투자와 경영 혁신의 기회로 삼아 중소기업이 자생력을 높인다면 변화의 시대에 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건배사에서 “중소기업이 (경제의) 중심이 되고, 서민경제에 돈이 돌아야 한다”며 “중소기업이 혁신성장의 주인공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김동연 경제부총리,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박춘섭 조달청장 등이 참석했다.
국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장병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경제계에서는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장과 중소기업 유관단체장,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