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결제원이 운영중인 인터넷 지로를 이용해 세금을 편리하게 납부하는 방법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홈페이지 캡처.

 

인터넷 지로를 이용해 세금을 편리하게 납부하는 방법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금융결제원이 운영 중인 ‘인터넷 지로’ 홈페이지를 통하면 다양한 공과금‧지로요금을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로 쉽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인터넷지로’를 통해 납부 가능한 세금은 지방세‧세외수입, 국고금, 사회보험료, 전기/전화요금, 일반지로요금 등 다양하다. ‘인터넷지로’는 이같이 다양한 지로요금을 홈페이지 내에서 전부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지로를 이용하면 국세와 관세의 경우 신용카드로 세금도 무이자 할부 납부할 수 있다. 다만 할부서비스는 카드사 정책에 해당하기 때문에 자세한 할부 사항은 카드사로 문의해야 한다.

다만 인터넷지로는 신용카드 납부시 납부대행 수수료는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행사와 상관없이 별도 부과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찰청 과태료 및 법원인지대 무이자 할부의 경우 공지사항을 참고해 납부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인터넷지로는 홈페이지 뿐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지로 앱 역시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와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