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가상화폐 문제에 대해 “법무부는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까지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경한 입장을 밝힌 가운데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가능 소식이 들리자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몰려 폐쇄 반대 청원을 게재하고 있다. 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11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가상화폐 문제에 대해 “법무부는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까지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박 장관은 11일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가상화폐를 언급하며 “가상화폐에 대한 우려도 굉장히 커 법무부는 기본적으로 거래소를 통한 가상화폐 거래를 금지하는 법안을 준비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가상화폐에 대한 법무부의 단호한 태도와 거래소 폐쇄 가능 소식이 들리자 가상화폐 시세는 폭락을 거듭하고 있다. 대부분의 가상화폐의 시세가 11일 오후 1시 기준 최저 5%에서 최대 22%까지 폭락한 상황이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투자자들은 가상화폐 규제 및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 반대 청원을 올리기 위해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로 몰려들고 있다. 11일 낮시간 동안만 수십개의 가상화폐 거래소 반대 청원이 게시된 상태이다.

지난해 12월 28일 게재된 ‘가상화폐 규제 반대’라는 제목의 청원은 이날 현재 청원자가 4만 3000명을 넘어섰다.

청원을 올린 게시자는 “정부는 단 한번이라도 우리 국민들에게 행복한 꿈을 꾸게 해 본적이 있나? 가상화폐로 피해를 본 사람들이 많다고? 투자라는 건 개인이 성공하든 실패하든 개인이 책임을 지는 게 맞다”라며 가상화폐 규제에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무리한 투자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것은 가상화폐뿐만이 아니라 주식이든 그 어느 항목에도 해당된다”며 “가상화폐로 인해 여태껏 대한민국에서 가져보지 못한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었다. 우리 국민들이 불법 도박을 하나?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해당 청원은 11일 낮 1시 현재 4만 3000명이 동의한 상태이며 청원 동의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