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석 10석 유지로 통합동력 살려
유승민 대표 최악의 위기 벗어나

탈당설이 돌던 바른정당 이학재 의원이 11일 당 잔류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내고 “바른정당에 남아 진통 속에 있는 통합신당 출범에 힘을 보태고 통합신당이 국민의 마음속에 굳건히 뿌리내리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작년 이맘때 바른정당 창당에 함께했다”며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앞에서 처절한 반성으로 국민께 용서를 구하고 새로운 희망을 싹을 틔우기 위해 다른 길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비장한 각오로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바른정당을) 창당하며 시도한 보수개혁의 중차대한 과업을 여기서 접을 수밖에 없는지 고심에 고심을 거듭했다. 최근 여러 날 동안 자신에게 묻고 또 물었다”며 그간 거취 문제를 놓고 고심이 깊었음을 드러냈다.

이 의원은 “아무리 춥고 험한 높은 산도 한 발 한 발 내디디면 정상에 오르지만 어떠한 이유로든지 포기하면 오르지 못한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며 “바른정당 창당의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의원이 전격적으로 당 잔류를 선언하면서 코너에 몰렸던 유승민 대표는 최악의 위기를 벗어나 국민의당과 통합 동력을 살려 나갈 수 있게 됐다.

또 바른정당은 두자릿수(10석) 의석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유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함께 길을 가겠다고 결단해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 의원의 결단이 헛되지 않도록 저희가 추구하는 정치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