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맨슨 ‘신경 끄기의 기술’
행복한 인생은 가장 중요한 것 남기고 모두 버리는 것

·김윤나 ‘비울수록 사람을 더 채우는 말 그릇’
‘말그릇’ 키워 인생의 주인공이 되는 대화기술 소개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최고의 해결법을 책으로 전수

·이시원 ‘나의 영어 사춘기’
영어초보자도 부담감 없이 말하기에 도전하는 학습서

·김미경 ‘엄마의 자존감 공부’
일과 양육 사이에 고민하는 워킹맘에 해답지를 제시

인터넷 서점이나 오프라인 서점마다 이른바 ‘결심 도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연말 시작된 도서판매흐름이 새해가 된 뒤로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 새해 다짐이 작심삼일에 그치지 않게 돕는 ‘결심 도서’들의 인기는 다음 달 설날 연휴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판매율을 높이는 도서의 대부분은 자기계발, 외국어, 건강관리, 취미 등 새로운 각오의 단골 메뉴들. 어렵지 않게 읽으며 마음을 다잡기에 그만인 자기계발 몇 권을 소개한다.

▲ ·마크 맨슨 ‘신경 끄기의 기술’

◇신경 끄기의 기술

2018년의 첫 해를 바라보며 무언가 거창한 계획을 세워야만 할 것 같은 압박을 느끼고 있는 사람이라면, 미국에서 가장 문제적인 작가이자 가장 주목 받는 인플루언서인 ‘마크 맨슨’이 작정하고 던지는 통쾌한 직언에 귀를 기울여 보자. 아마존에서 60주 이상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던 이 책은 빠른 입소문을 타면서 국내에서도 지난 연말부터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내리 달리고 있다. 이 책은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고 모두 지워버리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무조건 믿고 노력하는 것만으로 인생이 특별해지거나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며, 앞뒤 따지지 않는 긍정은 오히려 독이라는 것이다. 때론 내려놓고, 포기하고, 더 적게 신경 써야만 인생에서 진짜 중요한 것들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비울수록 사람을 더 채우는 말 그릇

◇비울수록 사람을 더 채우는 말 그릇

저자 김윤나는 심리학에 기반을 둔 자기이해,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인간관계에 관한 코칭 및 강의를 하고 있다. 그가 ‘말 그릇’을 키워 관계와 인생의 주인이 되는 법을 알려준다. 사람들은 ‘말재주’가 뛰어난 사람을 부러워하지만, 곁에 두고 싶어 하는 사람은 결국 말에서 마음이 느껴지는 사람이다. 많은 말을 하지 않지만 꼭 필요한 말을 조리 있게 하는 사람, 적절한 때에 입을 열고 정확한 순간에 침묵할 줄 아는 사람, 말 한마디에서도 품격이 느껴지는 사람에게 끌리게 되어 있다. 이 책은 우리의 말 그릇을 크고 단단하게 만들기 위한 다섯 개의 파트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말 그릇의 의미를, 2부는 말 그릇을 키우는 습관을 알려준다. 3부와 4부는 말 그릇이 큰 사람의 대표적인 ‘대화 기술’을 소개한다.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세계적인 MBA 와튼스쿨에서 가장 비싼 강의의 주인공,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가 자신의 강의 내용을 책으로 냈다. 입학 시 주어지는 포인트를 걸고 수업을 경매하는 와튼의 독특한 시스템 안에서 20년 연속 최고 인기 강의의 명예를 차지한 전설의 명강의다. 이 강의는 원하는 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가에 대한 철저한 방법론들이 소개되고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어떤 사람을 만나도,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최고의 해결법을 조언한다. 다만 방법론에 있어 기존에 소개되었던 설득이나 말하기, 협상 관련 전문서 등과는 차원을 달리한다. 이 책은 그 강의를 고스란히 옮긴 이른바 ‘책으로 읽는 강의’다.

▲ 나의 영어 사춘기

◇나의 영어 사춘기

저자 이시원은 TV 예능프로그램과 홈쇼핑 영어교재 저자로 연예인 이상의 인기를 누리를 강사다. 이 책은 영어초보자 또는 영어포기자들을 위해 영어말하기 학습 도서라 할 수 있다. 그 동안 우리가 배웠던 시험을 위한 학습이 아닌 영어말하기 위한 학습을 통해 영어회화를 누구나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8주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영어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책 속에는 평범한 청소년이 영어강사로 유명세를 타게 된 과정과 경험을 보여준다. 2개월을 투자해 영어를 가까이 할 수 있게 하는 그의 공부법은 학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이해하며, 다독여 앞으로 나갈 수 있게 하는 힘이 있다.

▲ 엄마의 자존감 공부

◇엄마의 자존감 공부

이 책은 자존감 있는 아이를 키우는 건, 자존감 있는 엄마에서 출발한다고 알려준다. 화려한 연단에서 강연자로 활동하는 저자 김미경씨 역시 집에서는 오롯이 세 아이를 키우는 워킹 맘이다. 1부에서는 자존감의 근원에 대해 이야기한다. 2부는 고등학교를 자퇴한 아이를 온몸으로 받쳐 지상으로 끌어올리는 저자의 개인적인 이야기도 언급된다. 3부는 아이의 고민과 경험을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았고, 4부는 엄마의 자존감을 단련하는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마지막 5부는 자신의 꿈과 가정, 일터와 아이 사이에서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양육을 여성의 성장을 방해하는 장애물로 만들지 않기 위해 양육의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자료제공=인터파크 도서

홍영진기자 thinpizz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