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 재생사업지구 지정 받아
2022년까지 474억들여 경쟁력 제고

▲ 재생사업지구로 지정 고시된 양산일반산업단지 전경.

경남 양산시 최초의 산업단지인 양산일반산업단지가 재생사업지구로 지정 고시됐다.

양산시는 지난 2015년 노후산단 경쟁력강화사업에 공모 선정된 양산일반산업단지(이하 양산산단)가 경남도 지방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에서 지구지정 승인을 받아 재생사업지구(184만6270㎡)로 지정 고시됐다고 16일 밝혔다.

1982년 준공된 양산산단은 진입도로, 내부순환도로, 주차장, 공원 등 기반시설이 부족하고, 노후한 교통인프라로 출퇴근시간대 상습 교통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입주업체들이 물류수송에 애로를 겪는 등 산업단지 경쟁력이 크게 약화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양산산단에 대한 사업지구 고시로 재생사업이 본격 시행된다. 시는 올 하반기부터 2022년까지 총 474억원을 투입해 양산2교 건설, 도시계획도로확충, 주차장, 공원 정비 등 기반시설확충이 포함된 재생시행계획을 승인받아 단계별 재정비에 돌입한다. 또 산업구조 개편을 통해 기존 주력업종과 유망유치업종, 미래형서비스산업 등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이와 함께 양산일반산업단지의 관문역할을 할 양산2교 건설과 내부 도로망구축, 공원정비, 주차장확보 등 기반시설을 확충하는 한편 혁신지원센터를 건립해 기업과 근로자복지기능 지원을 강화한다.

김갑성기자 gskim@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