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밤 방송된 채널A ‘아빠본색’에서는 2018년 가계 예산을 세우는 박지헌-서명선 부부의 모습이 그려졌다. 채널A캡처.

 

‘아빠본색’을 통해 박지헌-서명선 부부의 한 달 생활비가 공개됐다.

17일 밤 방송된 채널A ‘아빠본색’에서는 2018년 가계 예산을 세우는 박지헌-서명선 부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지헌-서명선 부부는 여섯째 출산을 앞두고 가계 예산을 정리했다. 두 부부 사이에는 다섯 자녀가 있다.

다섯 아이의 한 달 평균 교육비는 170만 원 정도로 올해부터는 셋째가 홈스쿨링을 시작하게 되면서 교육비로만 한 달에 200만 원을 지출하게 된다. 여기에 관리비 55만 원, 식비 400만 원, 차량 유지비와 의상, 용돈 등 생활비를 합쳐보니 한 달에 총 955만 원이라는 엄청난 금액이 나왔다.

생활비를 어떻게 줄일지 고민하던 박지헌은 “간식 비용을 줄이자. 간식 비용만 한 100만 원 된다. 부모님 용돈도 줄이자. 어머니가 용돈 줄여도 된다고 말씀하셨다”며 “그러면 딱 800만 원 이다”라고 설명했다.

박지헌은 생활비를 계산하다 말고 아내가 쓰는 돈이 거의 없는 것을 깨닫고는 아내에게 “일부러 안 쓰는 거 아니냐”며 안타까워했다. 이에 서명선은 “나중에 아이들 좀 더 키우면 그 때 날 위한 계획이 있으니 걱정말라”며 박지헌을 안심시켰다.

박지헌은 “2018년에는 아이가 더 크면 아내를 위해 돈을 좀 더 쓰고 싶다”며 사랑꾼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