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경기지역 신축빌라 분양 매매 및 전세의 활성화가 나날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빌라나 교육 여건이 좋은 지역의 신축빌라들은 꾸준한 거래 속에 시세도 상승하고 있다.

요즘에는 신혼집으로 신축빌라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며, 신축빌라 분양 및 전세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신축빌라 전문업체 드림하우징은 새 시작을 앞둔 신혼부부들에게 좋은 신혼집 구하기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신혼살림을 시작하는 적합한 지역 선택이 필수다. 신축빌라 선택 지역을 고려함에 있어직장과의 거리를 비롯해 교통편, 주생활권 등을 함께 체크해야 한다. 만약 학부모라면 인근 교육환경까지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지역을 선택했다면, 해당 지역의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지 여부를 체크한다. 대표적으로대형마트, 병원, 약국 등 생활 편의시설이 기본적으로 가까운 것이 좋고, 술집이나 유흥업소 등 유해시설이 없는 지역이 거주하기에 알맞은 지역으로 볼 수 있다.

신혼집을 알아볼 때는 주택의 구조나 형태를 고려해야 한다. 즉, 방의 개수와 크기, 구조, 주차공간 등을 따져보고 가족구성원에게 적절한가를 확인해야 한다.

삶의 편의성에 대해 꼼꼼하게 살폈다면 당연히 가격 정보도 체크해야 한다. 특히 내 집 마련의 경제적 부담이 큰 신혼부부는 대출금액과 대출가능 여부를 알아보고 정보를 토대로 부담을 낮추는 것이 유리하다.

드림하우징 홈페이지 실매물 신축빌라 내용을 살펴보면, 지역별 및 입지에 따라 각각 시세가 다르게 형성돼 있음을 알 수 있다. 신혼부부 신축빌라 매매 인기지역 가운데 강북구 신축빌라는 전용면적에 따라 1억5천부터~2억 중반대의 시세가 형성돼 있다. 인접해 있는 도봉구 신축빌라도 비슷한 분양가임을 알 수 있다.

강북구, 도봉구와 가까운 입지면서 수요가 늘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은 의정부다. 의정부 신축빌라는 서울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경쟁력이 특징으로 작용해신혼집을 구하는 젊은 부부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서울생활권을 편리하게 누리는 의정부 신축빌라 인기지역은 호원동가능동 의정부동 등이다. 해당지역 내 신축빌라들은 실평수가 넓고 서울 대비 조금 더 저렴하게 입주가 가능하다.

강동구 지역으로는 천호동 길동 신축빌라 현장이 있다. 이 지역은 교육환경과 역세권을 품고 있다. 동작구 신축빌라는 상도동 사당동 흑석동 주변으로 매물이 있고, 관악구 신축빌라는 봉천동 신림동 남현동 난곡동 신축빌라가 주를 이룬다.

또한 부동산중개서비스를 시작한 드림하우징은 서초구 방배동을 중심으로 강남구는 역삼동과 개포동을 빌라전세 매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서초구 신축빌라는 방배동 양재동으로, 동작구는 사당동 상도동을 이수역(총신대입구) 사당역 위주로 신축빌라전세 및 원룸 오피스텔 월세를 서비스 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곳 보다는 다소 높은 시세일 수 있지만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우수한 인프라가 형성된 지역의 신축빌라도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강동구 송파구 신축빌라 분양 현장을 꼽을 수 있다. 출퇴근과 주거환경 등 최적화된 정주여건을 갖춘 지역으로 거여동 오금동 방이동 신축빌라가 있다. 강동구 지역으로는 천호동 길동 신축빌라 현장이 있고, 교육환경과 역세권을 품고 있다.

경기지역 신축빌라는 인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이 있고, 약 1억 6천~ 2억 2천만원선이다.간석동만수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 4천~ 1억 8천선에 매매가 진행 되고 있다. 남구 숭의동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 2천~ 7천만원대 분양 중이다. 최근 수요자들의 관심 지역으로는 일산, 파주 등 신축빌라 문의가 늘고 있다.

한편, 드림하우징의 체계적인 시스템은 신혼부부들에게 신축빌라 분양 및 전세까지 동시에 알아볼 수 있어 편안하고 안전하게 신혼집을 알아볼 수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