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벌이를 하는 김씨는 퇴근길에 집 아래 마트에 들러 장을 본다. 퇴근이 늦은 날에도 간단한 식품을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한 뒤 구입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 30대 직장인 권씨는 주말이면 단지 주변에서 산책을 즐기고 점심은 단지안맛집으로소문난 음식점에서 해결한다.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로움까지 누리면 피로가 풀린다.

단지 안에서 모든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일명 '원스톱 라이프'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단지들은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커뮤니티 등 주민시설을 조성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이 있다면 금상첨화다. 편의점이나 소형 마트, 세탁소, 음식점 등이 주로 들어서기 때문에 입주민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윤택하게 해 준다.

인천 남구 용현동에서원스톱 라이프가 실현 가능한 오피스텔이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효성과 진흥기업㈜이 시공하고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오피스텔과 단지 내 상가가 그 주인공.

오피스텔은 인하대학교 인근, 인천 남구 용현동 451-6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면적 25~84㎡, 지하7층~지상32층, 628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로비층)~지상 2층에는 계약면적 6,689.71㎡의 상가 41실이 들어선다.

오피스텔과 같이 들어서는 단지 내 상가는 올해 1차 개원 예정인 인천보훈병원의 근무인원과 병원방문수요를 바로 흡수할 수 있는 필수업종으로 전략적인 MD구성을 선보인다.상가는 의료기기점, 편의점, 전문식당은 물론 뷰티샵, 맥주전문점 등 고객을 끌어들이고 상가 수익은 높일 수 있는 인기 업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은 수인선 인하대역이 가까워 역을 통해 1•4호선으로 연결되며 1호선 제물포역도 인접해 있다.단지 주변에 각종 버스노선도 많다. 인주대로와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로 등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단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인하대학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는 1룸부터 3룸까지 설계되며 전호실 풀옵션이다. 1룸은 침실분리가 가능한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고 2룸부터는 세탁실과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3룸은 넓은 테라스가 설치된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는 주차대수가 681대로 법정 주차대수보다 많아 기존 오피스텔들의 문제점인 주차 문제를 줄였다. 13층은 피난안전구역을 둬 화재 시 대피 통로를 확보했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고, 인천바다(오션뷰)와 수봉공원 조망도 가능하게 설계했다.

분양 관계자는 “원스톱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입지와 설계를 갖추다 보니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까지 몰려오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잔여 호실 수가 가파르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돼 계약을 생각 중이라면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인천 남구 용현동에 위치해 있으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