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공급한호반베르디움1차에 이어 경기도 이천시 최초 택지지구인 마장지구에서 ‘호반베르디움 2차’ 분양에 훈풍이 불고 있다. 1차 442세대와 2차 533세대를 합쳐 총 975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단지는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호반베르디움 2차가 조성되는 이천 마장지구는 마장면 오천리 외 관리, 회억리, 이치리 일원에 총 면적 69만2814㎡(약21만평) 규모로 총 3300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새롭게 선정된 택지지구로 초기 인지도는 다소 낮은 편이다. 하지만 그만큼 합리적인 분양가가 형성됨으로써 지구가 형성 된 후 아파트의 가치는 자연스럽게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따른 시세차익까지 기대 가능하다.

이천시는 SK하이닉스, 특수전 사령부, 물류단지 등 기업체들은 많이 자리한다. 하지만 주거시설 부족으로 마장지구 내 수요유입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또 LH의 부지 계획도를 살펴보면, 마장지구 내에 주거 용지와 상업시설 용지, 초등학교부지, 관공서 부지까지 마련돼 있고 향후 조성 완료 시 지구 내에서 교통, 교육, 행정, 상업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의 바로 옆에 초등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어 큰 길을 건너지 않는 안전통학이 가능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2㎡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전 세대 남향위주로배치하며, 판상형의 4베이 설계를 적용시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가변형 벽체 도입에 따라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자유로운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내부에는 주방 팬트리, 안방 화장대, 드레스 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타입별 일부 상이)까지 제공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의 대표적인 커뮤니티로는 휘트니스클럽과 GX룸, 골프 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키즈 카페 등의 시설을 꼽을 수 있다. 1차에 이어 2차 역시 홈 IoT 플랫폼이 적용되는 최첨단 아파트가 될 예정이다.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주변 환경이 장점으로 작용한다. 단지 인근에는 복하천과 오천천 그리고 녹지축을 연계한 자전거 전용도로와 산책로, 공원 등이 조성되며, 이를 토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교통 환경으로는 단지와 인접한 42번 국도와 325번 지방도를 통해 용인, 광주, 이천 시내 등지로의 접근이 우수하다. 또한 인근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 도로 건설과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도 추진 중이라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2차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평균가804만원으로 이천지역 전세가가 2억6천~2억8천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전세가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입주는 2019년 11월 예정이고, 중도금(60%) 무이자 융자 혜택을 제공한다.

호반 베르디움 모델하우스에서는 돌아오는 1월27일(토) 신년맞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며, 주말 및 구정 연휴기간 모델하우스 예약 방문시 다양한 선물을 증정 한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