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성대는 최근 본교 건학기념관 420호에서 '2018 고교윈터스쿨:광고빅뱅스쿨(AD Big Bang School)' 수료식을 개최했다. - 경성대학교 제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최근 본교 건학기념관 420호에서 ‘2018 고교윈터스쿨 : 광고빅뱅스쿨(AD Big Bang School)’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주관하고 경성대 법정대학 커뮤니케이션학부, 창의인재대학 교양학부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지난 8일부터 18일까지 경성대 건학기념관, 인문관 등에서 미래의 전문 광고인을 꿈꾸는 부산지역 16개 고등학교 예비 고2, 고3 학생 20명을 선발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광고를 직접 기획,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진로에 대해 탐색해 볼 기회를 가졌다. 이들은 시장조사, 타겟분석, 기존 제작물 분석을 통해 새로운 컨셉을 개발하는 기획서를 작성했다.

 참가자들은 ‘감정노동자 경비원’, ‘육아휴직 사용에 관한 사회의 불편한 시선’, ‘여성 혐오 발언의 일상화’ 등에 대한 사회적 메시지를 공익광고물로 제작했다.

 또 이들은 시장조사, 타겟분석, 기존 제작물 분석을 통해 새로운 콘셉트를 개발하는 기획서를 완성하고, 아이디어 발상법, 역발상 법으로 창의력을 계발해 광고 시안을 제작했다. 이후 포토샵으로 직접 인쇄광고물을 만들어 최종 프리젠테이션에 참가한 후 광고빅뱅스쿨을 수료했다.

 최종 프리젠테이션은 광고빅뱅스쿨 지도교수 전원이 참가해 학생들의 최종결과물이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비평함으로써 참가자들이 수료 이후 광고제작에 대한 관심과 진로에 대한 꿈을 이어 갈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 중 한 학생은 “평소에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대상과 사회문제에 대해 깊게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를 공익광고로 제작 후 완성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