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국회의원들은 지난 26일 대형화재예방에 대한 긴급점검 차 지역 소방서를 찾는가 하면, 한·오세아니아간 사법교류 증진을 위한 뉴질랜드 방문, 대학 특강, 산재사고 감소책 마련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뉴질랜드 방문 사법교류 논의

◇정갑윤(자유한국당·울산 중구)= 정 의원은 이날 뉴질랜드를 방문 법무부 래해쉬 차나 정책부국장과 면담을 갖고 양국의 사법정책 등 다양한 법률분야에서 협력강화를 위한 공통된 인식을 갖고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뉴질랜드의 수사권 및 기소권의 분배구조, 권력기관의 부정부패 및 정치적 중립을 위해 사법제도 등 사법정책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개진해 나갔다.

온산소방서 찾아 안전점검 당부

◇강길부(자유한국당·울산 울주)= 강 의원은 이날 대형화재예방에 대한 긴급점검 차 온산소방서를 방문해 소방서측으로부터 현황보고를 받고 안전사항을 점검했다. 강 의원은 “대규모 공단이 위치해 있는 만큼 화재발생 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큰 화학, 고무, 목재업체 등의 시설점검에 각별히 신경을 써 달라”고 주문했다.

울산대서 퇴직자 등 대상 강연

◇이채익(자유한국당·울산 남갑)= 이 의원은 울산대학교에서 지역 퇴직자 및 재직자, 울산대 학생 등을 대상으로 ‘위기에서 기회를 찾다. 울산의 미래와 발전’이라는 내용으로 강연했다. 이 의원은 “산업맞춤형 규제완화를 수도권을 제외한 시도에 한정해 시행하는 규제프리존 특별법이 지난 정권때 발의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이 조속히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어린이 통학버스 지원근거 마련

◇박맹우(자유한국당·울산 남을)= 박 의원은 통학하는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지키기 위한 입법활동의 일환으로 초중등교육법, 유아교육법, 영유아교육법 개정안 등 3건을 대표발의했다. 이 3건의 개정안은 도로교통법에 따른 어린이 통학버스의 요건을 갖추는데 필요한 비용을 보조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업살인처벌법 제정촉구

◇김종훈(민중당·울산 동구)= 김 의원은 기업살인처벌법 제정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 의원은 “사법경찰관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근로감독관 수가 턱없이 모자라 산재, 노동관련 법 위반에 대해 예방단속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며 “지방공무원이 산재 노동관련 법위반에 대해 사법경찰관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