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은화 현대차투자증권 울산중앙지점장
지난주(1월 22일~26일) 국내 증시는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 하였고, 코스닥 지수는 15년만에 910선 돌파를 기록한 강한 한 주였다.

코스피 지수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로 4일 연속 상승하며 사상최고치를 경신해 2574.76P로 마감했고, 코스닥 지수도 제약·바이오 등 여러 업종의 순환매 흐름 속에서 913.12P로 장을 마감했다.

이번주 국내증시는 개별적인 4분기 실적 이슈에 의한 등락과 1월31일~2월1일 진행 되는 미국 FOMC의 기준금리 인상 기조에 따른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미국의 금리인상은 올해 2~3차례 정도 전망되고 있으며, 상반기 중에는 3월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그래도 최근 미국증시 및 국내증시의 상승세를 봤을 때 여전히 견조한 상승흐름이 나오며 1월의 아름다운 마무리가 기대된다. 다만 연속 상승의 피로로 인해 조금씩 쉬어가는 장세가 언제든 나올 수 있고, 코스닥 시장은 최근 나타나는 업종 순환매 흐름이 여전히 이어질 듯 하다.

관심 업종으로는 금리인상 수혜주인 은행업종과 원화강세 영향으로 상승세인 항공주를 생각할 수 있겠다. 또한 2월 중순 중국 춘절 시즌 및 2월2일 한·중 경제장관회의가 예정되어 있어 중국소비관련주도 점점 관심이 필요한 시기다.

박은화 현대차투자증권 울산중앙지점장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