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6일 자유한국당 소속 권성동 법사위원장의 ‘수사외압 의혹’을 둘러싸고 사퇴 공방 끝에 파행됐다. MBC캡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6일 자유한국당 소속 권성동 법사위원장의 ‘수사외압 의혹’을 둘러싸고 사퇴 공방 끝에 파행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권 위원장 사퇴를 촉구하며 회의를 ‘보이콧’했다. 이에 한국당 의원들은 “집권여당으로서 책임을 방기하고 민생을 내팽개쳤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논란이 일자 당사자인 권 위원장은 “수사외압은 허위사실”이라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또 최근 무혐의 결정이 난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측근의 ‘후보매수 의혹’을 거론하며 “의혹 제기만으로 물러나야 한다면 우 원내대표부터 먼저 물러나라”고 맞받아쳤다.

법사위 회의에 앞서 내부 회의를 열어 법사위 회의에 불참하기로 결정한 민주당 소속 법사위원들은 곧바로 국회 정론관에 모여 권 위원장 사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앞서 지난 4일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을 수사하던 춘천지검 안미현 검사가 당시 국회 법사위원장인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 등의 이름을 삭제하라는 외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안 검사는 MBC와의 인터뷰에서 상당히 지속적으로 있었다. 증거목록에서 삭제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국회의원과 고검장의) 영향력이 행사된 것으로 추정할 수 있는 증거들을 비롯해서 나머지 기본적으로 언급이 되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전부 빼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런 안미현 검사의 수사 방해 폭로에 대해 권성동 의원과 당시 고검장은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