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갈라지고 가스관에서 가스도 새는 등 아수라장

▲ 대만 동부 화롄(花蓮) 지역에서 6일 밤 규모 6.4의 강진이 발생해 화롄 시 내의 한 호텔 건물이 붕괴됐다. SNS캡처.

 

대만 동부 화롄(花蓮) 지역에서 6일 밤 규모 6.4의 강진이 발생해 호텔 건물이 붕괴됐다.

대만 중앙기상국은 이날 오후 11시 50분께 대만 동부 화롄현 근해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앙의 깊이는 10km로 측정됐다.

측정된 규모는 동부 화롄과 이란은 진도 7, 중부 난터우는 진도 5로 보고됐다.

지진은 10초 이상 계속됐으며, 3분 뒤 비슷한 위치에서 규모 5의 지진이 추가로 발생해 피해가 컸다.

현재 화롄시는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외신은 현재 지진으로 인해 화롄시의 도로가 갈라졌고 가스관도 피해를 입어 가스가 새고 있는 중이라고 보도했다.

또 이번 지진으로 호텔이 붕괴됐으며 호텔 안에 사람들이 갇혀 있는 상태로 전해졌다.

붕괴된 건물은 화롄시 내에 위치한 호텔로 1층과 2층이 붕괴되며 건물이 옆으로 기울어 진 채 내려앉은 것으로 보인다고 외신은 밝혔다. 현재 대만 소방당국은 건물 내에 갇힌 사람들을 구조하기 위해 소방인력을 투입한 상태다.

대만 정부는 이번 지진으로 인한 인명 피해 사항을 아직 발표하지 않았다.

한편 이날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경보는 발령되지 않았으나, 대만 정부는 대만 동부와 화롄시로 통하는 다리 이용을 전면 금지한 상태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