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 원진아
120대 1 경쟁률 뚫고 첫 주연 맡아

▲ 1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첫 주연 자리를 거머쥔 배우 원진아(27·사진)는 “사실 정말 오래 문을 두드렸다”고 했다.

1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첫 주연 자리를 거머쥔 배우 원진아(27·사진)는 “사실 정말 오래 문을 두드렸다”고 했다.

JTBC 월화극 ‘그냥 사랑하는 사이’에서 치열한 오디션 경쟁을 뚫고 주연 하문수로 첫 드라마에 도전했던 그를 최근 서울 광화문에서 만났다. “그냥 문수다워서 뽑았다”고 했던 PD의 말처럼 그는 문수와 많이 닮아있었다.

“여운이 가시질 않아요. 처음에는 겁도 많이 났는데 점점 욕심이 나더라고요. 제작진과 배우 모두 처음에 하려고 했던 이야기를 끝까지 끌고 가서 호평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원진아는 자신이 문수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을 묻자 “제가 120명 중에 연기를 제일 잘해서 된 건 아니다”라며 “PD님께서 생각했던 문수의 결을 제게서 본 것 같다. 저도 문수도 장녀라서 웬만하면 힘든 내색을 잘 하지 않는 부분이 닮기도 했다”고 답했다.

사람들은 혜성처럼 나타나 주연이 된 그를 ‘행운아’라고 부른다.

하지만 이제 스물일곱이면 이른 시작은 아니다. 실제로 원진아는 수년간 문을 두드려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연기를 시작했을 때는 막연하게 잘하는 배우가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선배님들을 보니 그냥 가슴으로 연기하시더라. 저도 그런 배우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