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서현이 지난 11일 오후 7시 서울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북한 삼지연 관현악단 공연 피날레에서 북한 가수들과 합동 공연을 열어 기립 박수를 받았다. 연합뉴스 제공.

 

가수 서현이 지난 11일 오후 7시 서울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북한 삼지연 관현악단 공연 피날레에서 북한 가수들과 합동 공연을 열어 기립 박수를 받았다.

이날 서현은 공연의 피날레 무대에서 북한 가수들과 함께 ‘다시 만납시다’와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함께 불렀다. 무대가 끝나고 객석에서는 기립박수가 쏟아졌고, 서현은 예술단원들과 포옹을 나누고 북한의 악단장과도 대화를 나눴다.

앞서 현송월 관현악단장은 직접 마이크를 잡고 목상태가 좋지 않다고 말한 뒤 “체면을 봐서 박수를 좀 더 크게 쳐달라”고 요청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청와대 춘추관장인 권혁기 평창동계올림픽 정부합동지원단 부단장은 “북측 공영 보컬이 모두 여성이었고 우리 남성 가수를 출연시키기엔 편곡할 시간이 부족했다”며 “관객 중 나이 드신 어르신들을 고려해 인지도가 높은 가수 중에 섭외해야 됐는데 서현 씨 측에서 흔쾌히 응해 출연이 결정됐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권 부단장은 “처음 북측 공연단은 연습 기간 문제로 남북 가수 합동 공연에 난색을 표했다. 하지만 우리 측의 설득으로 남북 공동 무대를 만들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