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이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보조금 비리의혹에 대한 조속한 수사를 검찰에 촉구했다.
경남 양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이 지난해 드러난 2015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보조금 비리의혹 수사가 답보상태에 있다며 검찰의 조속한 수사 진행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 시의원 9명은 12일 오전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해 10월께 검찰에 송치된 국고보조금 비리사건의 조속한 수사를 요구한 뒤 촉구 건의서를 13일 울산지검에 발송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2016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보조금에 대한 실태를 철두철미하게 파악하지 못한 점에 대해 시민들에게 사죄한다”고 전제하고 “(사)양산상공인연합회가 2015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보조금 사업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총 교육자 22명 중 10명이 한 번도 교육을 받지 않았거나 제대로 출석하지 않았는 데도 정상 교육을 받은 것처럼 속여 교육비를 정상 처리한 것으로 고용노동부 감사결과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어 “이같은 불법행위에 대해 경찰이 수개월 동안 조사에 나서 관련 사실을 확인하고 지난해 10월께 (사)양산상공인연합회 회장과 A 시의원 등 관계자 다수를 검찰에 송치했다”며 “하지만 통상 3개월 이내에 검찰의 수사결과가 나와야 하지만 지금까지 결과가 없는 등 답보상태를 면치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갑성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