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람의 태반과 가장 유사하며 뛰어난 효능은 물론 안전하기까지 한 양태반 분말이 출시되어 화제이다.

태반은 자궁에 연결된 원반 모양의 기관으로 중앙의 탯줄이 산모와 태아를 직접적으로 잇는다.

태반은 여러 면에서 일반 기관과 다른 독특한 특성을 갖고 있는데산모와 태아의 경계선이자태아가 자라는데 필요한 핵심적인 기능을 담당한다.가장 중요한 기능은 산모와 태아의 물질 교환이며 산모의 산소와 양분을 태아로 전달한다.

태반에는 또 태아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풍부한 영양분과 호르몬이 담겨 있는 태반의 효능으로 피로회복, 면역개선, 항산화, 피부재생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의학계는 이러한 태반의 효능에 주목 오래전부터 주사와, 화장품, 의약품으로 사용하고 있다.기원전 4세기 히포크라테스가 태반의 효능을 언급했고, 허준의 동의보감에도 태반의 기능이 설명되어 있다.

양태반은 태반과 유사한 분자구조를 갖고 있어 효능은 동일하며 안전하고 위생적이다.

사람의 태반과 분자구조가 가장 유사한 탓에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EGFS인자등 다양한 효능도 비슷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지며 양태반 분말의 인기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양태반 분말은 피로회복, 면역개선, 피부개선, 노화방지 등 다양한 효능으로 건강원료, 미용원료로 활용되며 인기가 높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갖춘 태반은 특히 중년여성들의 건강을 지키는 ‘회춘비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