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통신 “윤성빈 기록 깰 수 있어도 완벽함은 넘을 수 없을 것”

▲ 16일 강원도 평창군 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남자 스켈레톤 경기에서 금메달을 따낸 대한민국 윤성빈이 태극기를 들고 관중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에 사상 첫 동계올림픽 설상 종목 금메달을 안긴 윤성빈(강원도청)의 질주에 외국 언론들도 찬사를 보냈다.

윤성빈은 16일 강원도 평창올림픽 슬라이딩센터에서 끝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켈레톤 경기에서 1∼4차 시기 합계 3분 20초 55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미국 NBC 방송은 “윤성빈이 네 차례의 압도적인 레이스로 조국에 첫 썰매 금메달을 안겼다”면서 “이전 스켈레톤에서 금메달을 딴 국가는 9개국뿐이었는데 윤성빈이 변화를 가져왔다”고 보도했다.

NBC는“’승리의 질주‘였던 4차 시기에서도 윤성빈은 흠 없는 주행을 펼쳐 국민적 영웅이 됐고, 4차례 주행 모두 가장 빠른 기록을 내며 충격적인 업적을 남겼다”면서 “그의 주행은 세기의 퍼포먼스였다. 그는 이 종목의 전설처럼 보였다”고 극찬했다.

AP통신은 “윤성빈은 한국에서 가장 확실한 금메달 후보로 평가됐고 금요일 아침 수천만 명의 한국인이 그의 이름을 부르며 응원했지만, 새로운 ’스켈레톤 왕‘에게는 전혀 벅찬 과제가 아니었다”면서 윤성빈의 담대한 면모를 강조했다. 

이어 윤성빈과 2위 니키타 트레구보프(OAR)의 격차인 1.63초는 올림픽 사상 가장 큰 1, 2위 간 격차라는 점을 알리면서 “훗날 누군가가 이 기록을 깰 수도 있겠지만, 경기 전반에 걸쳐 윤성빈이 보여준 완벽함만큼은 넘어설 수 없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영국 BBC 방송은 “윤성빈이 2위와 1.63초라는 거대한 격차를 내며 한국에 두 번째 금메달을 안겼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