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센터장 백진호)는 호스피스완화의료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한 ‘제7기 호스피스완화의료 자원봉사자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센터장 백진호)는 호스피스완화의료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한 ‘제7기 호스피스완화의료 자원봉사자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6일과 13일, 20일 등 매주 화요일 총 3회 18시간에 걸쳐 울산대학교병원 본관 5층 강당에서 실시된다. 호스피스완화의료에 관심이 있거나 말기 환자들을 돌보는 자원봉사 활동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은 △호스피스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말기환자의 증상관리 △말기환자의 영적 돌봄 △임종돌봄과 사별돌봄 등 호스피스 자원봉사 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총 11개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3일간의 교육 이수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본인 희망시 울산대학교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병동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사회사업실(250·7847)과 이메일(uuhhospice@naver.com), 우편 등을 통해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대학교병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