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23일 부산시당 당원의 성추행 사건에 대한 재조사를 마치고 가해자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중앙당 차원의 진상조사팀이 지난 21일부터 피해자의 의견과 입장을 청취하는 등 현지조사 활동을 벌였고,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서 추미애 대표에게 조사 결과를 보고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추 대표는 부산시당 측에 조속히 가해자에 대한 조치에 나서라고 주문했다”며 “당규에 따르면 당 대표는 해당(害黨) 행위를 한 당원에 대해 시도당 윤리심판원의 조사와 회부를 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5월 대선 직후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발생한 당원 성추행 사건은 시당 차원의 조사와 당사자 간 조정으로 종결됐으나, 최근 한 언론이 보도하면서 다시 불거졌다.

애초 피해자는 사건이 공론화되기를 바라지 않았으나, 가해자가 ‘6·13 지방선거’에서 기초의원 후보로 출마할 뜻을 밝힌 이후 마음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피해자가 중앙당 진상조사팀의 재조사를 통해 가해자에 대한 처벌을 원한다고 밝힌 만큼 그에 따른 조치가 있을 것”이라며 “이제 부산시당에서 어떤 조치를 할지는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성희롱 의혹이 있는 청년 당원에 대해서도 서울시당이 윤리심판원을 소집해 조치를 취해 달라고 요구했다”고 밝혔다.

2013년 11월 술자리에서 여성 당원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것으로 지목된 이 당원은 당시 민주당을 탈당했다가 복당한 후 서울시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을 거쳐 현재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청년분과위원장으로 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