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어머니를 여의고 혼신의 힘으로 올림픽 무대에 당당히 선 최다빈이 어머니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최다빈은 23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프리스케이팅에서 개인 최고점인 131.49점을 받아 총점 199.26점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뒤 “올림픽 무대에서 후회 없이 연기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 시즌엔 힘든 일이 많아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많았는데, 가족들과 동료, 선생님, 그리고 (하늘에 있는) 엄마가 항상 응원해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최다빈의 어머니 김정숙 씨는 지난해 6월 암 투병 중 세상을 떠났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큰 고통을 안은 최다빈은 올림픽 출전을 포기하려 했다.

그는 “국내 1차 선발전에 나가기가 무서웠다”라며 “그러나 올림픽은 내 꿈이자 엄마의 꿈이었다. 후회하고 싶지 않아 선발전에 나섰다”고 말했다.

역경을 딛고 평창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최다빈은 평창올림픽 무대에서 쇼트프로그램과 프리스케이팅, 총점에서 김연아(은퇴) 이후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7위에 올랐다.

그는 “엄마가 곁에 계셨다면 꼭 안아주셨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의 입술이 살짝 떨렸다.

최다빈은 이어 “가족 구성원 모두 힘든 한 해였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응원해줬다. 아빠에게도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장엔 최다빈의 롤모델인 김연아가 자리해 후배를 열렬히 응원했다.

최다빈은 “(김)연아 언니가 응원을 와줘서 정말 고맙다. 그래서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