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24일 오후 강원 강릉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매스스타트 결승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이승훈(오른쪽)이 정재원의 손을 잡고 들어주고 있다.

이승훈(대한항공)의 매스스타트 첫 금메달을 합작한 정재원(동북고)은 "제 레이스 덕분에 우리 팀이 금메달을 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재원은 24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매스스타트에서 중후반까지 후미 그룹을 이끌며 선두 그룹을 견제하는 역할을 했다.

정재원의 레이스 덕에 이승훈을 비롯한 후미 그룹 선수들은 선두 그룹과의 간격을 지나치게 벌리지 않은 채 체력을 비축할 수 있었다.

이승훈의 금메달에 함께 기뻐한 정재원은 "제 역할을 다한 것 같아서 홀가분하게 올림픽을 즐기면서 끝낼 것 같다"고 웃었다.

정재원은 이날 자신은 정작 마지막에는 힘이 빠져 8위로 골인했다.

기자가 '희생'이라는 말을 꺼내자 정재원은 "희생이라는 단어보다는 팀 플레이어였다고 말하고 싶다"고 당차게 말했다.

그는 "내가 팀추월 종목에서 형들 도움을 진짜 많이 받고 메달을 땄기 때문에 이 종목에서는 제가 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기뻐하며 축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매스스타트 출전을 위해 정재원은 올림픽을 앞두고 이승훈과 한국체대에서 쇼트트랙 훈련을 하며 코너링 기술 등을 익혔다.

정재원은 "쇼트트랙 훈련이 큰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