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 진행, 10명씩 수강가능

국내 석사, 박사 논문통계분석 전문 업체인 리서치앤랩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구방법론과 SPSS 통계분석 원데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시간 만에 끝내는 원데이 교육 상품은 복잡한 논문통계분석을 압축하여 실제 논문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분석 방법만 반영하여 개발한 상품이다. 

리서치앤랩 한맑음 책임 연구원은 “직장과 함께 대학원을 병행하는 특수대학원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주말 단 하루, 5시간 만에 논문통계분석을 배울 수 있는 원데이 상품을 개발했다”며 체계적인 연구방법론과 SPSS통계분석 실습, 해석까지 포함된 교육 상품이라고 전했다.

리서치앤랩의 강사진은 모두 박사학위를 소지한 대학교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학회에서 논문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국 언론·광고홍보대학원 연합(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중앙대, 한양대, 홍익대, 건국대, 언론·광고홍보전공 대학원생 연합)과 MOU를 체결하여 해당 대학원 총학생회(원우회)에 초빙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 언론·광고홍보대학원 총연합 서준렬 회장은 "언론계와 광고 홍보 업계에 종사하는 본 대학원생들의 경우 인문ㆍ경영학적 강연을 접하고 관련 연구 활동을 하는 경우는 많지만 통계학 및 정량적인 수치 분석과 관련된 분야에 대해서는 학습기회가 다소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번 MOU를 통해 논문 작성에 있어서 필요한 통계학적 지식과 이공계적 역량을 함양하는 것에 좋은 시너지가 있기를 희망한다."며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리서치앤랩 김명근 대표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셀러던트들의 막연함을 해결해 줄 상품이다. 앞으로도 더욱 쉽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는 상품들을 꾸준히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논문통계분석 원데이 교육은 매주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에 실시되고 있으며, 한 수업당 10명씩 수강 가능하다. 리서치앤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문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