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타’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유명 사진작가 최원석이 사진 촬영 도중 모델을 성추행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MBC캡처.

 

‘로타’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유명 사진작가 최원석이 사진 촬영 도중 모델을 성추행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28일 MBC는 ‘로타’로 불리는 사진작가 최원석이 모델을 성추행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MBC와 인터뷰를 가진 피해자는 5년 전 모델 활동을 하던 자신에게 로타가 먼저 연락을 해왔다고 밝혔다.

피해자는 “촬영 도중 갑자기 자기 손가락을 물어보지 않겠느냐고 했다. 촬영 도중에 여성한테 한 번은 그걸 시켜본다고도 했다”고 밝혔다. 피해자가 거부했으나 신체접촉이 계속 이어졌고 피해자는 결국 촬영장을 급하게 빠져나와야 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피해자는 로타가 ‘네가 너무 예뻐서 참을 수 없었다’는 내용의 해명 문자를 보내왔다고도 전했다.

이어 피해자는 “로타가 촬영 사진도 보내왔는데 어깨 위만 찍겠다던 당초 약속과 달리 전신 노출 사진이 있었다. 내 사진을 갖고 있는 작가가 두려워 할 수 없이 촬영 요구에 두어번 더 응했다”며 “사진 삭제 용청을 했는데 너무 예쁜 걸 어떻게 지우냐고 하더라. 그 사람이 사진을 풀면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게 없다”고 호소했다.

한편 이 같은 성추행 폭로에 대해 로타는 “촬영 중 모델의 동의를 구했고 당시에 아무 문제 제기도 없었다”고 부인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