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체 가구 중 1~2인 가구 절반 넘어, 소형 오피스텔 실수요자 늘어
직주접근성이 우수한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 대규모 브랜드단지로 눈길 

최근 소형 주택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주택시장뿐 아니라 혼술, 혼밥 등 다방면에서 1인가구를
타켓층으로 하는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실제로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2016년 통계청 자료를 보면, 1인가구는 539만 7615가구로 전년(520만 3440가구) 보다 3.73% 증가했다. 지난 2000년까지 만해도 1인 가구는 222만 4433가구에 불과했지만 2015년 520만 3440가구로 15년 동안 약 300만 가구가 증가했다.

전체가구 중 1인가구는 27.9%, 2인가구는 26.2%를 나타내고 있어, 절반 이상이 1~2인가구로 구성원이 단순화되고 있다. 이는 인구감소 뿐 아니라 비혼족들이 늘어나면서 가구분화가 촉진됐기 때문이다. 최근 건설산업연구원의 통계에 따르면 2045년에는 1~2인가구의 비중이 71.3%에 달할 것으로 예상해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한 주거형태의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그러나 최근 소형 아파트시장의 강풍으로 소액으로 접근하기 어려워지면서, 소형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실제 2018년 1월 오피스텔 동향을 보면,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오피스텔시장이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다.

최근 분양중인 가산G밸리 내 위치한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는 1~2인족이 머무르기 좋은 평면 구성을 갖추고 있으면서 직주 접근성을 고려한 실 거주자가 대기중인 곳이란 점에서 실 거주 및 투자 수요자가 늘고 있다.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의 평면은 원룸형인 전용 17㎡와 1.5룸형인 전용 24㎡, 전용 35㎡으로 구성되며, 1인 수요에 맞춰 96%이상을 원룸형으로 배치했다. 월세를 받기 위한 투자 수요는 원룸형을, 거주를 위한 실수요는 침실과 부엌이 분리된 1.5룸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평면 뿐 아니라 설계에도 신경 썼다. 중정부 세대의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건물 디자인을 선보이며, 천장 높이를 2.4M로 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 총 1454실,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공급해 주변에서 찾아볼 수 없는 대규모 오피스텔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입주민의 여가와 편의를 위해 헬스장, 골프장, 게스트하우스, 유아놀이터를 운영하며, 소공원 및 옥상정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여기에 지하1층~지상1층에는 상가 38실을 배치해 실 거주가 편의성을 높여준다.

투자 측면에서도 우수한 입지조건 갖추고 있다. 가산G밸리(가산디지털단지) 내 위치한 오피스텔이란 점에서 직주 접근성을 고려한 실수요자들이 많기 때문에 공실에 대한 부담이 적다. 현재 LG가산디지털센터와 마주하고 있으며, 한국수출산업제2차국가산업단지 내 수요가 직접적으로 유입 가능하며, 인접한 1차 및 3차 국가산업단지 내 종사자들의 수요가 추가적으로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추정되는 배후수요만 약 24만명으로 예상된다. 또 인근에 (주)넷마블 본사가 지하 7층~39층 규모로 들어올 예정으로 이곳에 종사자 약 5000여명 내 1~2인 수요를 직접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다. 원룸형은 최저 1억4000만원대로 접근할 수 있고, 1.5룸형은 2억7000만원대로 접근 가능해 소액투자처로 적합하다. 계약조건도 매력적이다. 계약금 500만원으로 계약이 가능하며, 중도금 50%를 무이자로 진행해 자금부담이 적다. 

입주는 2020년 8월이며, 시행사는 코리아신탁㈜이 시공은 (주)대우건설이 맡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해 있다.   디지털 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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