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임원등 62명 참석
6개 전종목 선수단 파견
金1·銀1·銅2 10위 목표

▲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개막을 사흘 앞둔 6일 강원도 평창선수촌에서 열린 선수단 입촌식에 참석한 대한민국 대표단이 축하공연을 즐기고 있다. 연합뉴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에 참가한 한국 선수단이 평창선수촌에 공식 입촌했다.

배동현 단장이 이끄는 한국 선수단은 6일 오전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평창선수촌 국기광장에서 체코 선수단과 합동 입촌식을 했다.

이날 입촌식에는 배동현 단장을 비롯해 장애인 아이스하키,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스키, 스노보드 등 4개 종목의 선수와 임원 등 62명이 참석했다.

알파인스키 대표팀 선수들은 정선 알파인경기장에서 오전 훈련을 하느라 참석하지 못했고, 경기도 이천훈련원에서 막바지 담금질 중인 휠체어 컬링 대표팀은 이날 밤 선수단에 합류한다.

입촌식에는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과 김성일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집행위원, 여형구 평창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도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했다.

입촌식은 박은수 평창 선수촌장과 배동현 단장 간 선물 교환에 이어 패럴림픽 대회벽 사인, 선수단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배동현 단장은 열암 송정희씨가 쓴 ‘평창’이라고 쓰인 대형 글씨를 박은수 촌장에 선물했다.

평화와 화합의 축제를 염원하는 대회벽 사인에는 배동현 단장과 전체 선수단 주장인 아이스하키 대표팀의 ‘캡틴’ 한민수가 함께했다.

박은수 촌장은 환영사에서 “저도 여러분과 같은 장애인으로서 모든 선수가 자랑스럽고, 평창을 찾아줘 반갑다”면서 “대회 기간 자신이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배동현 단장은 “오늘은 선수촌에 정식 입촌한 아주 뜻깊은 날”이라면서 “우리 선수들이 건강하고 좋은 컨디션으로 최선을 다해 경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배 단장은 이어 “목표로 한 종합 10위 목표를 안방에서 이룰 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선수단은 이번 대회에 6개 전 종목에 걸쳐 선수 36명, 임원 47명 등 83명을 파견해 금·은메달 각 1개와 동메달 2개로 역대 최고 성적인 종합 10위에 오르겠다는 목표를 세워놨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