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대책위·정치권 성토

▲ 울산시 동구의원 정수축소반대 대책위원회는 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 선거구획정위원회의 의원정수 최종 획정안 결정에 대해 유감 입장을 밝혔다.
울산 동구지역 정치권과 동구의원정수축소반대주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동구 기초의원 정수 1명이 축소되는 울산선거구획정위원회의 결정에 유감을 표명했다.

대책위는 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동구의 경우 인구수가 17만명이나 되는데도 불구하고 불과 인구수 4만에 불구한 부산중구, 인구수 8만인 대구 중구와 기초의원 정수가 동일하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다”며 “획정안이 결정됐고, 수일내로 울산시의회에 제출될 것이다. 시의회는 동구민들이 목 놓아 외쳤던 목소리를 결코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민중당 김종훈 국회의원(울산 동구)도 이날 동구의원 축소 유감 논평을 냈다. 김 의원은 “국회 다수당의 문제부터 짚고 넘어가야겠다. 선거구획정 법정시한을 두달도 훌쩍 넘긴 지난 5일 본회의 직전까지 구체적인 안건내용 조차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 겉으로는 지방자치 강화를 주장하면서 정작 중요한 룰을 정할 때는 당리당략에 좌우된 구태를 반복한 것이며, 직접정치를 요구하는 시대정신에도 역행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