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억대 특혜 알선 요구 거절하자 허위사실 유포”
“이혼소송 서류에 ’생활고‘ 명시…’여자문제‘ 주장은 허위”

▲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인 박수현 청와대 전 대변인이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저에게 제기된 여성당직자 특혜공천 및 불륜 의혹이 날조된 거짓이며 청와대 대변인 재직 시 부정청탁을 거절했다가 보복성 정치공작에 시달리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인 박수현 청와대 전 대변인은 11일 자신에게 제기된 여성당직자 특혜공천 및 불륜 의혹이 날조된 거짓이라며 청와대 대변인 재직 시 부정청탁을 거절했다가 보복성 정치공작에 시달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청와대 대변인 재직 시 전 부인과 이혼 협의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수백억대의 특혜를 주도록 강요받았지만 거절했다”며 “이후 충남지사 예비선거에 등록하자 특혜를 요구했던 장본인들이 기획 조작된 기자회견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특혜 요구 장본인들로 불륜설 등을 제기한 민주당 당원 오영환 씨와 자신의 전 부인 박 모 씨 등을 지목했다. 

박 예비후보는 오 씨와 박 씨, 전 처형이 이혼을 대가로 우선 순번을 정해 3가지의 사업권을 구체적으로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전기차·가스차 충전소를 위한 서울시 토지의 20년간 무상임대, 사업 인허가 등이 첫 번째 요구사항이었고, 성남시 분당의 주유소 매입자금 150억원,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주유소 매입자금 500억원을 연 4%의 저렴한 이자로 대출받도록 은행을 알선해달라는 것도 요구였다고 박 예비후보는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들은 ’청와대 대변인 말 한마디면 해결되는 것‘이 아니냐는 취지로 제 전 보좌관을 압박했지만, 요구를 들어줄 힘도 없었다”며 “요구를 들어주지 않자 이들은 제가 불륜을 벌여 아내가 집을 나갔다는 허위사실을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벌였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전처와 당원(오 씨)이라는 사람의 능력과 판단으로는 이 같은 엄청난 일을 벌일 수 없다”, “착하고 여린 아내(전처)가 꾸미고 동조하고 그럴 리가 없다”며 “일련의 공작에는 이들보다 배후에 저급하고 야비한 세력이 있다는 점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박 예비후보는 오 씨가 제기한 ‘김모 씨와의 불륜 때문에 아내와 이혼했다’는 주장도 거짓이라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와 불륜 의혹이 제기된 김씨의 전남편이 ‘결혼생활 내내 불륜관계나 내연관계가 없었다’는 진술서를 작성해 공개했다는 게 박 예비후보 측의 설명이다. 

또 이혼소송 재판부에 전처인 박 씨가 제출한 서류에 ‘생활고 때문’이라고 적혀 있다고 공개하면서 이혼 원인 역시 ‘여자 문제 때문’이라는 주장은 명백한 허위라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기자회견 도중 전처와의 일 등을 거론할 때 “(전처를) 사랑했고 경제적인 무능 때문에 제가 가정을 지키지 못했다”며 감정에 북받치는 듯 울먹거리는 모습도 보였다. 

박 예비후보는 당이 자신의 공직 후보자 적격 여부를 추가로 심사키로 한 것과 관련해선 기자들에게 “제가 당에 진상 조사와 추가 검증을 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상대방이 주장하는 것은 모두 ’말‘이지만, 저는 근거가 있다. 충분히 소명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