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각, 안철수와 동시 출격 선거분위기 반전 기대

바른미래당 내에서 안철수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요구가 확산되는 가운데 유승민 공동대표에 대한 출마요구도 고개를 들고 있다. 이번 ‘6·13 지방선거’에 당의 양대 간판을 나란히 출격시켜 ‘서울시장 안철수’ ‘경기지사 유승민’ 카드로 수도권에서부터 선거 분위기를 붐업시킬 필요가 있다는 논리다.

바른미래당 창업주격인 두 사람의 동시출마 필요성을 제기하는 인사들은 당 지지율이 한 자릿수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또 마땅한 광역단체장 후보자도 구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안 전 대표 한 사람의 출마로는 분위기를 반전시키기에 역부족일 수 있는 만큼 유 공동대표까지 투입해야 한다는 논리를 펴고 있다.

유 공동대표의 경우 이미 지방선거 불출마 입장을 표명했지만 지방선거가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도권 지역 원외 위원장들과 지방선거 출마자들을 중심으로 이 같은 목소리가 점점 커지는 상황이다.

실제로 지난 6일 열린 안 전 대표와 수도권 전·현직 지방의원 간담회에서는 ‘수도권 중심정당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유 공동대표도 헌신해야 한다’ ‘사즉생의 각오로 서울시장에 안 전 대표, 경기지사에 유 공동대표가 출마해 당을 살려달라’는 등의 의견이 쏟아져 나왔다. 이어 지난 8일 안 전 대표와 수도권 지역위원장들과의 간담회에서도 역시 ‘유 공동대표도 안 전 대표와 함께 경기지사에 출마해야 한다’는 등의 의견이 제기됐다.

하지만 유 공동대표가 이 같은 출마 요구를 받아들일 가능성은 작다는 관측이 나온다. 유 공동대표가 지방선거에 직접 출마하지 않고 당 대표로서 지방선거를 이끄는 데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밝혀왔기 때문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