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언론광고홍보 대학원 총연합 회장 이종욱, 리서치앤랩 교육 사업부 대표 한맑음 박사, 한국언론광고홍보 대학원 총연합 초대회장 서준렬(왼쪽부터)

논문통계 전문기업 리서치앤랩은 3월9일(금) 오후7시, 한국언론광고홍보 대학원 총연합(AMPM)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리서치앤랩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언론광고홍보 대학원 총연합에 가입되어 있는 대학원생들에게 논문작성에 필요한 연구방법론, 논문통계분석 강연을 제공한다.

회원 대학원은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이다.

리서치앤랩 교육 사업부 대표 한맑음 박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대학원생들이 논문을 작성할 때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연구방법론과 논문통계분석을 보다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다. 타 전공 대학원생들 보다 언론·광고·홍보 분야를 전공하는 대학원생들의 논문 수준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언론광고홍보 대학원 총연합 서준렬 초대회장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논문에 대해 걱정하는 회원들의 고민을 줄여주고, 개개인의 역량을 발전시켜 양질의 논문을 작성하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 향후 학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대하여 논문과 관련한 특강 및 포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논문통계 전문기업 리서치앤랩은 석사·박사·학술지 논문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SPSS, AMOS 교육(5시간 만에 끝내는 원데이 교육), 논문컨설팅, 1:1 논문지도, 논문통계분석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