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관위, 선거 드라마 공모

▲ 중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6일 다운초등학교에서 이 학교 전교어린이 선거에 후보자토론회와 선거의 모든 과정을 지원했다.
중구선거관리위원회는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다운초등학교 전교어린이 선거에 후보자토론회와 선거의 모든 과정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치러진 다운초 선거에서는 4~6학년 학생 230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6학년 후보자는 후보자토론을, 5학년 후보자는 후보자연설을 통해 공약을 발표하고 토론하며, 정책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는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선거에 사용하는 기표대와 투표함 등을 그대로 사용함으로 어린이들에게 생생한 체험의 기회를 부여했다.

한편,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동네 민주주의 정착과 아름다운 선거 가치 전파를 위한 ‘아름다운 6·13 선거 드라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동네(마을·지역·공동체) 등의 생활 속 민주주의 이야기와 선거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직접 배우·작가로 참여하며, 4월3일까지, 100초 내외의 생활 속 민주주의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제작해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nix0314@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