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역→박상진역 변경, KTX 출발역으로 만들것”

강석구, 북구거점역으로 확장
윤시철, 울주 창조학습도시로
김승호, 대기·폐수 모니터링
박영수, 공공병원 북구에 유치

6·13 지방선거 및 북구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예정자와 예비후보들의 정책공약발표가 1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잇따랐다.
 

▲ 강석구

◇바른미래당 강석구 북구 국회의원 재선거 예비후보

강 예비후보는 “가칭 송정역을 박상진역으로 확정 추진하고, KTX출발역으로 만들겠다”고 제시했다. 강 예비후보는 “박상진역으로 역명을 확정해 북구가 충효의 고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박상진역을 가칭 KTX출발역으로 노선신설해 북·동·중구 시민들의 편익증진과 시간절약, 교통비 절약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또 “박상진역을 북구의 거점역으로 확장 추진하겠다”는 뜻도 나타냈다.
 

▲ 윤시철

◇자유한국당 윤시철 울주군수 출마예정자

윤 시의장은 교육·복지 관련 공약으로 도농 복합도시에 맞는 지역 특화형 공교육 중심의 창조학습교육 도시 구축을 제시했다. 윤 의장은 “해양스포츠 관련 대학교와 국공립 대학교의 제2 캠퍼스 유치를 통해 교육중심 도시의 면모를 갖추겠다”면서 “모자가정, 한부모가족, 저소득층의 교육비를 자립기반 지원금으로 편성해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또 “저출산 고령화사회에 맞춰 건강하고 행복한 맞춤형 복지도시를 만들겠다”며 “울주군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 김승호

◇더불어민주당 김승호 남구청장 예비후보

김 예비후보는 “환경정책과 재난안전분야는 근본적인 대처방안을 수립해 나갈 것”이라며 “우선 대기부분에서의 TMS의 전반적인 활용을 구청에서도 강화하고 특히 유해화학물질 사업장은 특정 유해물질의 유출을 모니터링하고 감시하기 위한 포집 및 분석 지점을 확충해 남구민이 양질의 대기를 호흡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김 예비후보는 “생활폐수의 상태도 수시로 모니터링하겠다”고 했다.
 

▲ 박영수

◇더불어민주당 박영수 북구청장 예비후보

박 예비후보는 “울산 공공병원을 북구에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북구는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가 소재하고, 인근에는 현대중공업 및 관련 협력업체들이 산재해 있다. 주민과 산업체 노동자에 대한 의료와 복지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에 매우 높은 곳”이라며 “북구 공공병원 유치 추진위원단을 발족해 건강한 북구, 살맛나는 북구, 자랑스러운 북구를 만드는데 온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