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신도시에 서울대 국제캠퍼스인 시흥캠퍼스가 들어서면서, 교육 프리미엄 도시라는 슬로건에 맞는 글로벌 교육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 중에서 배곧신도시 랜드마크 ‘배곧신도시 한라비발디2차 단지내 상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얼마 남지 않는 회사보유분 단지내상가를 공급자인 ㈜엠제이컨택은 분양과 임대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 서부 대표도시로 개발되고 있는 배곧신도시 한라비발디2차 상가 상업시설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를 3가지로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일반상업지구와 별도로 형성된 독립된 상권으로 최대 프리미엄수혜지이다. 서울대가 일반상업지구와 단지내상권을 완벽히 단절하여 독립된 상권을 형성하며 있으며, 한라비발디 1,2,3차 6,700세대 고정고객과 이지더원 900세대를 아우르는 7,600세대를 배후 세대로 두고 있는 초대형 메머드급 독점상가이다.

둘째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서울대 시흥 병원,대우조선해양, 인근 유치원 초,중,고 R&D센터 주민센터등 풍부한 주변 인프라로 가시성과 매장활용도가 탁월한 4차선 교차로 코너에 위치한 상가이다. 또한 아파트 출입구와 직접연계로 입주민에게 강제 노출되어 충성도 높은 입주민을 집객유도하여 주변 단지 상가에 비해 월등히 큰 규모의 메머드급 단지내 상가이다.

셋째 입점상가 검증을 통해 상점의 중복을 최소화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병원, 한의원, 동물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 입점가능하며 패밀리 레스토랑, 대형프렌차이즈,커피전문점 등 기업형 전문 프랜차이즈 입점이 용이하고 의류,쇼핑,편의점 등 생활 밀착형 점포와 테라스형 음식점등 다양한 점포로 구성가능하다.

지난해 하반기 한라비발디1차아파트 2,700세대와 이지더원 900세대 아파트 입주가 완료되어 넘쳐나는 수요로 이미 그 가치가 입증되었으며 최근 2차 단지 2,695세대 입주가 막 시작되고 있어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바라는 투자자및 임대를 희망하는 자영업자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서울대 시흥캠퍼스 실시협약 체결 소식에 이어 지난해 12월 성낙인 서울대총장 정몽원 한라그룹회장 김윤식 시흥시장이 참석하여 서울대 시흥 스마트 캠퍼스 선포식을 갖고 캠퍼스 조성이 활발해지고 있어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401동 402동 403동은 선착순 선점되어 분양완료 되었으며회사보유분인 메인상가 자리인 404동이 곧 분양마감 예상되며,현재 임대 또한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관계자는 전했다.

상가에 관한 분양문의는 현재 시흥시 배곧1로 27-15 한라2차 단지내상가 분양홍보관에서 진행 중이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