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 미아 위기에서 극적으로 피츠버그 파이리츠에 새 둥지를 튼 내야수 배지환(19·사진)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 처음 출전했다.

국제 미아 위기에서 극적으로 피츠버그 파이리츠에 새 둥지를 튼 내야수 배지환(19·사진)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 처음 출전했다.

배지환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 브레이든턴 레컴 파크에서 열린 2018 MLB 시범경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경기에 7회 말 무사 1루에서 주자 조디 머서를 대신해 대주자로 들어갔다.

라이언 라반웨이의 몸에 맞는 공으로 2루를 밟은 배지환은 마이켈 그랜베리의 중전 안타 때 재빨리 홈에 들어와 3대6으로 추격하는 득점을 올렸다.

9회 말에는 선두타자로 나서 첫 타석까지 소화했지만, 중견수 뜬공으로 아웃돼 안타는 신고하지 못했다.

피츠버그는 3대6으로 졌다.

수비에서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8회 초 머서의 자리인 유격수로 출전한 배지환은 1사 1루에서 지안디도 트롬프의 내야 땅볼을 잡아 2루에 송구해 선행 주자를 잡았고, 다시 2루수가 1루에 정확하게 던져 병살을 완성했다.

9회 초 1사 1루에서는 대니얼 브리토의 내야 땅볼을 잡아 침착하게 1루에 송구, 아웃카운트를 올렸다.

경북고 출신인 배지환은 지난해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30만달러에 계약했다.

그러나 애틀랜타는 규정을 위반해 해외 선수를 영입한 게 적발돼 징계를 받았고, 배지환은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계약 불가’ 통보를 받았다.

배지환은 KBO와 법정공방을 벌이며 KBO리그 입단을 타진했고, 일본 독립리그행까지 추진했다.

결국, 피츠버그에서 계약금 125만달러를 제시해 원래 꿈꿨던 미국에서 야구를 계속할 수 있게 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