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여자오픈 개막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가 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본격적인 2018년 시즌을 연다.

KLPGA투어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동안 제주 롯데 스카이힐 골프장 스카이·오션 코스(파72)에서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을 개최한다.

KLPGA투어 2018년 시즌은 이미 작년 12월에 시작됐지만 앞서 열린 3차례 대회는 모두 베트남과 브루나이 등 해외에서 치러졌다.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은 올해 들어 처음 국내에서 열리는 KLPGA 투어 대회다. 국내 개막전인 셈이다.

앞서 열린 효성챔피언십, 한국투자증권챔피언십, 그리고 브루나이 레이디스 오픈은 베트남, 중국 등 외국 투어와 공동 주최였다. KLPGA투어 선수는 최대 80명으로 제한됐다.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에는 지난 시즌 상금랭킹 20위 이내 선수 가운데 미국으로 무대를 옮긴 고진영(22), 일본에 진출한 김해림(29), 그리고 허윤경(28) 등 3명만 빼고 모두 출전한다.

작년에 우승 트로피를 손에 넣은 ‘챔피언스 클럽’ 멤버들 가운데 고진영과 김해림 둘만 빠졌을 뿐이다.

지난해 상금왕, 대상, 평균타수 1위 등 개인 타이틀을 모조리 석권한 이정은(22)은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이정은은 작년 이 대회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둔 각별한 인연이 있다.KLPGA투어에 혜성처럼 등장한 ‘무서운 10대’ 최혜진(19)은 본격적인 KLPGA투어 무대 접수에 나설 태세다.

최혜진은 지난해 아마추어 신분으로 2차례 우승했고 작년 12월 앞당겨 치른 2018년 시즌 개막전 효성챔피언십에서 프로 전향 후 첫 우승을 차지하는 등 KLPGA투어에서 벌써 3승을 올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