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단체 국제교류지원·창작공간 기획프로그램 2개 분야 16일까지 접수

‘세계 무대 도전하세요!’

(재)울산문화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2018년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2차 공모를 추진한다.

문화재단은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중 국제교류지원과 창작공간 기획프로그램 2개 분야에 대한 공모를 통해 문화예술단체의 창작교류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문화예술을 이끌어갈 경쟁력 있는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는 오는 16일까지.

국제교류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창작 역량 및 국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참가 기준은 설립 2년 이상의 울산 소재 단체 중 최근 3년 이내 2회 이상 단독 주최 및 주관한 실적이 있으며, 해외 활동계획이 있는 전문예술단체다.

선정된 단체는 공연, 전시, 페스티벌 등 해외 참가활동이나 해외 예술축제 및 비엔날레 참가공연, 국제회의 참가 등 해외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왕복 항공료(이코노미 기준)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단, 국외 한국 관련 기관 및 재외 한국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는 제외된다.

창작공간 기획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울산지역 창작공간의 교류·소통·향유 시스템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레지던스와 네트워크 거점 프로그램으로 나눠 지원한다. 지역 내 창작공간을 보유 또는 운영중인 단체 중 총 지원액의 최소 10% 이상 자체 운영비를 편성·운용할 수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결과는 서류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오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우사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